부울경문화뉴스 관리자 기자 | 인천 계양구립도서관[(재)인천광역시계양구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]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각 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.
먼저, ▲작전도서관은 [책 제목으로 N행시 짓기],[지금 내가 읽고 있는 책, 첫 구절] 행사와 [미니어처 경복궁] 전시를 선보인다. 또한, 성인 대상으로 [도제희 작가와의 만남(9월 20일)] 강연, 초등학생 대상으로 [뚝딱뚝딱 목공 DIY] 특강이 마련돼 독서와 체험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.
▲효성도서관은 아동자료실 책 감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[책속네컷], 종합자료실 [책 한 권, 글 한 줄] 행사를 진행한다. 9월 27일에는 그림책 동아리 와 함께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[동그리가 들려주는 그림책], 9월 28일에는 『순애는 집 밖을 안 나가!』, 『바람이 불어오면』 작품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림책 작가 ‘솔솔’과 함께 책을 읽고 고양이 인형을 꾸미는 [책 읽기 좋은 날 작가와 함께] 특강을 진행한다.
▲서운도서관은 9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종합자료실에서 2권 이상의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포춘쿠키를 증정하는 [행운의 포춘쿠키], 어린이자료실에서 5권 이상의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선물을 주는 [책 읽GO! 받GO!], 어린이자료실에서 책 제목 퀴즈를 맞추는 이용자에게 선물을 주는 [도형 속 책제목], 책 표지와 제목을 가린 책을 골라 빌려가는 [랜덤북 대출]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.
▲동양도서관은 9월 4일 초등 1~2학년 대상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[구름 주스], 9월 7일 야외공연 [요기조기 음악회], 9월 12일 성인 대상 그림책 편집자 초청 강연 [그림책 만드는 사람들], 9월 13일 유아 및 초등 저학년 대상 재능기부 프로그램 [동그리가 들려주는 그림책], 9월 24일-25일 보호자 동반의 초등 3~6학년 대상 천문 체험 특강 [천문우주스쿨]을 운영한다. 또한,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[동양도서관 첫 만남 이벤트]와 아동자료실 대출자 대상 참여형 행사 [꽝 없는 캡슐 뽑기]도 운영된다.
▲임학도서관은 9월 13일 7~10세 아동 동반 가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‘들꽃식혜’, ‘낙엽스낵’ 등의 그림책을 집필한 백유연 작가와 함께하는 특별 강연[백유연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], 9월 14일, 21일에는 7세 이상 동반 가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접하고 관련된 보자기 아트를 체험해보는 [오손도손 생활 속 보자기 아트]를 진행한다.
또한,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 참여 인증 스탬프 찍기 [도서관 미션 파서블], ‘독서의 달’과 ‘임학도서관’을 주제로 한 [재미있는 독서의 달 행시 쓰기], 책의 한 줄 비평을 작성하는 [오늘은 나도 독서 비평가] 등 방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자료실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.
▲별똥별어린이도서관은 [내가 사랑하는 시] 필사, [무인예약대출기 대출 행사]를 운영한다. 9월 18일 저녁 7시에는 성인 대상으로 [독립서점 주인으로 살아남는 법]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다.
도서관 관계자는 “독서의 달을 맞아 책과 도서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.”라며, “깊어가는 가을, 도서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.”라고 전했다.